지혜의 이르상

반응형

 

전화/계약문의 : 031-823-9194

주소 : 경기 의정부시 신흥로 239번 길 40

안녕하세요. 2월 26일 자연분만 38주 4일 만에 아들을 출산한 단백맘. 이제 나도 맘이라는 이름으로 글을 쓰게 될 줄이야..ㅎㅎㅎ육아 쓰는 곳에만 맘이라는 이름으로 쓸게요. 모든 게 어색합니다. 내 주어진 방 앞에 이름 외 단백이 와 함께 불리는 모든 것들이 다 어색한 초보맘ㅎㅎ 산후조리원은 우리 단백이 와 제가 함께 교감하고 처음으로 같이 보내는 시간을 적는 곳이라, 끄적끄적 적어보았어요. 저는 크게 조리원을 고르는 데는 고민을 하지 않았어요. 양주에 거주하고 있었고, 양주에 큰 병원이라고는 나무정원 밖에 없었는데, 지인분들이 비추하는 분들이 많으셔서, 차병원 출신 의사들이 많은 신여성병원을 골랐고, 이후 조리원 또한 부설로 순차적으로 그냥 계약을 했어요.

 

레디조리원 장점은 병원과 연계되어 있어서 소아과, 산부인과 회진을 받을 수 있어요. 시간표도 첨부해볼게요. 저는 심지어 제 담당 주치의 선생님이 회진을 와주시니까, 편했어요. ㅎㅎ 그리고, 좋은 점은 연계되어 있는 스튜디오에서 신생아 무료 사진 촬영도 목요일마다 진행해 주셔서 사진 촬영도 했고, 50일 촬영까지 무료로 해주셔요. ㅎㅎ 요것이 장점! 전체적으로 친절하세요. 만나면 항상 안녕하세요~ 인사를 해주시고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하셨어요. 계약 후회는 없는 것 같아요. 계속 글 쓰면서 소개드리겠지만, 우선 만족스러웠다는 후기 앞에서 적어두고, 상세히 2탄 3탄까지 적어볼 생각입니다. ^^

 

2022년 12월 중순쯤에 미리 계약을 했고, 23년으로 바뀌면 금액이 올라간다고 해서, 빨리 계약을 서둘러서 했어요. 저는 VIP 룸으로 계약을 했고, 일반 룸과 차이는 창문이 벽뷰 라는것과 아닌 밤거리 뷰...ㅋㅋㅋ리얼 밤거리 뷰.. 룸노래장과 PC방... 기타 유흥 업소들이 넘쳐나는 뷰인데, 저는 사실 딱히 이건 필요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괜히 VIP룸 했나 싶었어요. 창문을 원래 잘 안 보는... 타입이라 그런가.. 그냥 커튼치고 있던 거 같아요. 지금 1주일 지났는데 여태는 그랬어요ㅋㅋㅋㅋ블로그 쓰면서 창문 밖 풍경 보여드리려고 거의 처음 연듯...

일단 층별 소개를 보여드리면, 지하 1층에는 스파룸, 힐링센터, 에듀케이션 룸, 1층에 로비, 상담실, 2층에 신생아실, 스튜디오실, 여기서부터 산모들이 생활하게 되는 호실들이 있어요. 저는 502호에 묵었어요.

룸 안에 시설은 정말 좋았어요! 정수기, 각종 위생 소독 용품, 냉장고, 수유 쿠션, 수유 발판, 아기 침대, 회음부 방석, 옷장을 열면 옷걸이, 산모패드(이거 중요. 출산용품 싸실 때 산모패드 준비 후기가 많아서 챙겼는데 여기서 주니까 안 챙기셔도 됨), 좌온 좌욕기(이것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서 하루에 2~3번씩은 꼭 했어요), 티비(넷플릭스 있음. 다만 나는 한번도 티비를 틀지 않았다... 1주일째), 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요. 사진 첨부한 것으로 룸에 비치되어 있는 물품은 확인하시면 될 것 같고, 혹시 출산물품 챙기시다가 수건 여유분 챙기시는 분들은 안챙기셔도 됩니다. 수건은 매일매일 옷과 함께 지급되어요! 개인 빨래망도 있으니 안챙기셔도 되고요.

.

저는 약간 이용 방법을 몰라서 멘붕인 것이 있었는데, 일단 빨래망에 빨래를 넣어서 매일 밖에 나무 바구니, 사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세요. 거기에 넣어두면 개인빨래를 빨아서 깨끗하게 개서 주셔요(개인빨래만 빨래망에 넣을 것). 속옷은 패드까지 분리해서 깔끔히 빨아주심.. 이거 좋았어요!!! 내 개인 빨래가 아닌 것들은 그냥 그 나무 바구니에 수건이나 지급해 준 옷은 넣으시면 되어요.

청소 부분!

청소도 일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청소를 해주셔서 청결하게 관리해 주시고, 패드와 이불, 베개커버 등은 요청 시에 교체해주시니 필요하시면 교체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청소기와 걸레질 기본적으로 해주시고 이부자리 정리해 주시고요 휴지통도 매일 비워주셔요. 그리고, 화장실 변기 청소도 보니까 소독해 주시고 닦아주시고 하시더라고요!

 

물품이 떨어졌을 경우!

얼음주머니, 기저귀, 산모 패드도 떨어지면 2층 신생아실에서 받을 수도 있고요.

2층 신생아실 앞 다이 하단에 산모 패드 들어있는데, 혹시 새벽에 갑자기 필요하신데 달라고 하시기 불편하신 분들은 거기서 가져가시면 되어요... 저도 서성이다가ㅋㅋㅋㅋ여쭤봤는데 거기 들어있더라고요

그리고 메델라 유축기를 대여해 주시는데 개인 유축깔때기와 줄을 준비해 오시면 320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만, 저는 그러지 못해서 구매했어요.

 

좀 더 팁을 드리자면, 혹시 쭈쭈(여기서 명칭을 그렇게 써서 저는 초보 엄마라 정확한 명칭은 모릅니다...)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미리 챙겨 오셔요. 수유하실 때, 쭈쭈가 있으면 저는 아이가 잘 물더라고요. 여기서 구매도 가능하니까 없으신 분들은 그냥 오셔도 되고요!

 

룸 위주로 저는 설명을 1탄에서는 드리려고 해요. 식사랑 기타 시설은 다음에 설명드릴게요!!! 왜냐면 지금도 글이 너무 긴 느낌이어서.. 좀 중간에 쉬어가는 타임으로다가ㅋㅋㅋ 우선 룸 위주의 설명을 드려보았어요!!!! 그럼 2탄에서 또 뵐게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