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이르상

반응형

나이지리아 방문 후 입국한 40대 부부 등 총 5명에서 아들까지 6명으로 추가 양성 판정

 

지난번 포스팅에서 오미크론 확진자가 아직은 국내 발생이 없다고 해서 안심하고 있었는데 결국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하고야 말았네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전파력이 30% 더 높다고 하는데, 많이 걱정이 됩니다.

오미크론 확진자는 5명에서 6명으로 늘었습니다. 나이지리아 방문 후 오미크론 확정된 40대 부부의 아들 또한 전장 유전체 분석 결과 오미크론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확진자 현재 역학조사 진행 상황

현재 가족, 동료, 감염 취약시설 등 1순위 대상자만 24시간 이내 접촉자 조사 완료했다고 합니다.

 

증상은 5명 중 4명이 무증상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된 5명 중 4명은 현재 감염 증상을 보이지 않고 모두 무증상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19의 증상보다 훨씬 경미하다고 하네요.

나이지리아 방문 부부와 그 지인 등 총 3명이 최초 기침, 가래들이 있었지만 그중 두 명은 현재 무증상 1명은 미열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해외 입국자 확진자 중 재택치료 중인 50대 2명 또한 두통, 미열, 인후통을 보였으나 지금은 무증상이라고 합니다.

오미크론이 코로나 종식 단계?

오미크론이 감기처럼  바뀌는 과정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시 오미크론 백신 효과?

델타는 95% 오미크론은 90%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남아공의 현재 코로나 19 상황은?

현재 88%가 오미크론 확진자라고 하네요. 환자 대부분 경미한 상황으로 입원 치료는 받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마무리

좋은 소식일지 안 좋은 소식일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코로나 종식을 알리는 소식이었으면 좋겠네요.

어서 빨리 마스크에서 해방되어 우리 모두 사람과 사람이 가깝게 관계 맺을 수 있던 2년 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전파력이 아주 강력하다고 하여 저 또한 너무 걱정이 되네요.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고, 다음에 또 좋은 글로 포스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