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이르상

반응형

회사 퇴사 후 연말 정산 때문에 원천징수 영수증 좀 발급해주세요. 당해연도 급여 명세서 좀 발급해주세요. 하기 너무 민망하지 않으신가요..? 저는 이게 참 민망하더라고요. 뭐 물론 마무리 잘한 회사들도 그렇지만 그냥 왠지 전 회사에 전화해서 서류 요청하기 민망하더라고요. 근데 홈택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가끔 은행에서도 대출이나 기타 사유로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해오라고 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 발급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고고씽~

원천징수 영수증이란

원천징수자가 지불한 세금 내역을 증명하기 위한 서식으로서 원천징수란 세금의 납세의무자가 납부해야 할 세액을 지급받는 자가 대신 징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은 일정 금액의 소득을 얻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교부받아야 하는 증명서이며, 원천징수영수증에는 징수의무자의 인적사항과 소득자의 정보, 소득명세 등을 자세하게 기록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링크
https://www.hometax.go.kr/ui/pp/yrs_index.html?isCdn=Y&ST1BOX=1&ND2BOX=1

국세청 홈페이지 접속

2. 비회원 혹은 회원으로 공동 인증서 등의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한다.
3. my 홈택스를 누른다.

my 홈택스 선택

3. [연말정산, 지급명세서]를 누른 후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누른다.

4. 누르면, 귀속 연도, 지급명세서 종류, 사업자등록번호, 제출일자, 징무의무자(회사명), 지급명세서 보기(해당 확인할 명세서를 [보기]를 누른다.

원천징수 영수증은 무엇인지 홈택스에서 원천징수 영수증(급여 지급 명세서) 발급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연말정산이 다가왔는데 모두 잘 신청하셔서 13월에 월급 수령하시길 바라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