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이르상

반응형

대전 여행하면서 시간이 좀 남아 야경을 좀 보고 가려고 찾은 카페와 숨은 야경 명소를 찾아 대전여행을 하는 분들께 공유해드리고자 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포스팅 고고 해보겠사옵니다.

대전야경 명소 카페 파이브퍼센트 후기

대전 명소 찾으면식장산 문화공원, 보문산 전망대, 엑스포 다리, 대동 하늘공원 계족산, 보문산 뭐 이런 곳들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대동 하늘공원과 엑스포다리를 구경하러 가려고 했어요.


먼저 대동 하늘 공원이였죠. 근데 걸어 올라가는 거 싫고 우리는 그냥 편안하게 볼 수 있는 곳을 찾자 해서 찾은 곳이 5%입니다.


5%는 대동 하늘 공원 올라가는 길에 있는 카페이고요. 이 카페는 정말 제가 가본 몇십 개의 카페 중에 가장 좋았던 카페 3위 안에 드는 정말 좋았던 곳입니다.
꼭 대전여행 하시는 분들은 이곳을 방문하길 추천드려요.

올라가는 길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있어요. 올라가는 골목 라인에 주차하시면 되고, 매장 바로 앞은 주차 금지로 되어 있어서 저는 올라가는 라인에 차를 주차했습니다. 주말 토요일 다섯 시 반쯤 올라갔는데 주차 할만한 라인이 꽤 있었어요. 아무래도 야경 보기 좋은 곳이니 더 늦으면 자리가 더 없을수도 있을 것 같아 저희 처럼 다섯시반 여섯 시 이쯤 올라오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5%는 노 키즈존이에요. 아쉽지만 14세 이하의 어린이가 있다면 동반이 불가능하니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메뉴예요. 이 카페 또한 다양한 커피들이 있고요. 특이한 점은 비건 카페라테가 있다는 점? 식물성 아몬드 밀크로 만들어진 라테로 다이어터나, 유당 내 중인 분들께 추천하는 메뉴가 있어 독특했어요. 세심한 배려 같아 좋아 보였네요.
그 외에도 다양한 라테 종류가 많아서 메뉴판을 추가해보았어요. 다양한 디저트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저희는 돌체라테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요. 남자친구는 돌체라떼 맛이 그냥 바닐라 라떼 같다고. 좀 맛은 없다고 했어요. 아메리카노는 그냥 괜찮았어요. 전. ^ㅇ^!!!

자 제가 제일 이 카페에 좋았던 것. 보이시나요. 야경 깡패입니다. 넓은 창이 바깥을 내다보기 너무 좋았고요.


진짜 행복했어요. 좌석이 창문을 바라볼 수 있게끔 계단형으로 배치가 되어 있어서 데이트 장소로 분위기를 내기도 정말 좋은 장소이고, 여자 친구를 데리고 간다면 데이트 코스 정말 잘 짰다고 칭찬 100번 받을 만한 장소입니다.


남자 친구가 이 장소를 찾아서 데리고 왔는데, 저는 남자 친구한테 정말 정말 너무 좋다고, 감성 폭발한 멘트도 남발했어요 ㅋㅋ 이런 좋은 곳에 데려와줘서 너무 고맙다고 마음이 너무 평화로운 여행이라고 극찬했습니다.

루프탑으로 올라가면, 이런 광경도 볼 수 있어요.. 너무 멋있는 것,,,


이런 계단 위 포토존도 있어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더라고요. 포토존이 이렇게 곳곳에 있으니 더더욱 좋은 공간이었어요.

이 카페에 운영시간은 매일 12:10~22:00까지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변동 시간 있음)

이 카페에 있는 동안 정말 너무너무 행복했고, 즐거웠어요. 겨울이 따듯한 느낌까지 들었다고 할까?ㅠㅠ
이 카페가 진짜 근방에 있으면 전 정말 자주 찾아갈 것 같아요. 야경이 정말 잘 보이고 굳이 하늘공원까지 걸어가고 싶지 않은 분들은 이곳에서 그냥 감상해도 충분히 훌륭하니 따듯하게 커피를 마시며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전 야경 명소 추천2, 신세계 백화점과 엑스포다리

다음 야경 명소 추천 장소는 신세계 백화점입니다. 엑스포 다리 일명 맥도널드 다리를 보러 갔다가 세상에 무슨 일인가 신세계 백화점이 야경 명소였습니다. 드라이브하며 지나가 보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물론 내려서 사진을 찍고 가까이 보았을 때 더 멋져 보이겠지만, 겨울이고 저는 감기가 올랑 말랑 하는 것 같아서 그냥 드라이브를 하면서 감상했습니다. 충분히 만족했.. 어요.. 하하 이곳은 야경이 정말 미쳤어요. 백화점 규모도 일단 서울에서 보기 힘든 신세계 백화점의 규모고, 진짜 크더라고요. 압도적 규모에 조명이 정말 사기 수준이라 진짜 넋 놓고 지나가며 보았습니다. 너무너무 멋졌어요.

말이 필요 없는 두 야간 명소. 대전여행 가실 때 저 정말 이 두 장소는 추천드립니다. 파이브 퍼센트 카페 야경 보시고 오시면서 맥도널드 다리(엑스포 다리) 보고 신세계 백화점 야경 드라이브 딱 하면 정말 기분 최고입니다. 행복했던 제 대전 여행 야경 명소 추천지였습니다 뿅~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