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퇴사 후 연말 정산 때문에 원천징수 영수증 좀 발급해주세요. 당해연도 급여 명세서 좀 발급해주세요. 하기 너무 민망하지 않으신가요..? 저는 이게 참 민망하더라고요. 뭐 물론 마무리 잘한 회사들도 그렇지만 그냥 왠지 전 회사에 전화해서 서류 요청하기 민망하더라고요. 근데 홈택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가끔 은행에서도 대출이나 기타 사유로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해오라고 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 발급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고고씽~
원천징수 영수증이란
원천징수자가 지불한 세금 내역을 증명하기 위한 서식으로서 원천징수란 세금의 납세의무자가 납부해야 할 세액을 지급받는 자가 대신 징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은 일정 금액의 소득을 얻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교부받아야 하는 증명서이며, 원천징수영수증에는 징수의무자의 인적사항과 소득자의 정보, 소득명세 등을 자세하게 기록하도록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