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저렴하고 맛있는 순대국밥집을 추천하려고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아마 요 근래 드셔 본 순대국밥 중에서 가장 저렴하실 거예요. 그럼 포스팅 고고해볼게요.
대전 오문창 순대국밥 후기
순대국밥집 정문입니다. 뭔가 오래된 느낌이 딱 나죠. 앞에 보면 이미 야외 테이블에도 손님이 가득합니다. 추운 겨울인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많아서 내부 테이블 외에 야외 테이블을 이용하시는 분도 많았어요.
백 년 가게 인증도 받은 가게입니다. 저기 하단에 냄새가 나지 않는 국밥. 저거 보이시나요? 이게 진짜 리얼입니다. 후후 아래 음식 맛에서 자세히 얘기할게요. 순대국밥 맛집이지만 곱창볶음 머리고기 족발 등을 판매한다고 되어있네요.
오문창 순대국밥집을 왔을 때 주차장은 후문 쪽에 있어요. 주차장이 넓지만 점심시간에 오면 자리가 없어서 주차가 어려울 수도 있는데 주차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골목 안내도 해주시니 편리합니다.
이렇게 후문에 주차를 하고 후문 출입구로 들어오면 대기줄은 이곳에서 섭니다. 정문쪽으로 대기를 받지 않고 있어요. 정문으로 들어오셔도 후문 쪽으로 줄 서라고 안내하실 거예요. 대기는 항상 많은 것 같은데 대기줄에 놀라지 마세요. 정말 순환이 빠릅니다. 저희도 8팀 이상 있었는데 10분 이상 대기하지 않은 것 같아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부에는 정말 손님이 많습니다. 빈자리가 전혀 없을 정도로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가득 찹니다. 그런데 좌석이 좌식과 일반 테이블이 나눠져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이매장은 휠체어 이용이 불가능 하고요. 와이파이 사용 불가하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하고, 포장은 가능하니 매장이 너무 코로나로 인해 불편하신 분들은 포장해서 가져가세요.
순대국밥은 주문하고 나서 정말 빨리 나와요. 국밥이 나왔는데 양이 정말 혜자스럽습니다. 이게 보통이에요. 국물이 뭔가 뽀오얀게 보기 좋죠? 내장도 굉장히 많이 들어있고요. 순대도 양껏 들어있습니다. 파와 양념장을 잘 섞어 드시면 아주 맛이 있는데 저기 상단 밑반찬으로 나온 파무침(?)을 추가해서 순대국밥에 섞어 드세요. 더 맛있더라고요. 진짜 저렇게 내장이 많은데도 냄새가 안 났어요. 저는 하드코어 한 돼지국밥은 아직 힘들더라고요. 순대국밥을 잘 먹은 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요. 근데 가본 순대국밥집 중 가장 냄새가 안 나요. 정말 잡내를 잘 잡았어요. 신기할 정도예요. 순대국밥을 못 드시는 분들도 이곳은 오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순대국밥 가격은? 6000원 입니다. 아주 어마어마하게 싸죠?! 진짜 이런 가격 요즘 찾아보기 힘듭니다.
이곳에 단점은 뭐 화장실이 좀 하드코어 하다는 점? 근데 저는 이런거 크게 신경 쓰지 않아서 불편하신 분들은 확인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치 및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원래 24시간 운영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21시까지 운영합니다. 확인하셔요.
마무리
맛도 가격도 돼지 잡내도 잡은 오문창 순대국밥! 완전 강력 추천합니다. 꼭 대전 여행 하시는 분들이나 순대국밥을 도전하지 못하신 분들도 꼭 이곳은 추천하니 가보셔요!!